사회공헌

 

사회공헌 개요

아름다운 나눔, 건강한 녹색사랑, 풍요로운 상생

삼양그룹은 오랜 역사에 걸맞게 이웃 돕기, 환경보호, 지역사회 발전, 장학사업, 학술, 문화 등 여러 분야에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소외된 이웃과 함께 하기 위하여 임직원 및 가족이 참가하는 ‘아름다운 나눔 보따리’, ‘사랑의 헌혈’, ‘사랑의 집 고치기’, ‘사랑의 연탄배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습니다.

환경보호를 위해서도 1996년부터 전주 지역 학생과 학부모 1만여 명이 참가하는 ‘자연사랑 파란 마음 글/그림축제’를 개최하고 있으며, 기업과 지역이 환경의 소중함을 함께 생각하는 모범적인 사례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또한 전국 사업장에서는 ‘1사 1하천 정화 운동’ 및 ‘1사 1산 가꾸기 운동’ 등 환경 보호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 해오고 있으며, 기업과 농업인의 균형적인 발전을 추구하고자 농협과의 연계를 통해 사업장 인근 마을을 선정해 ‘농촌사랑 1사 1촌 자매결연’을 맺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나눔
아름다운 나눔 보따리, 사랑의헌혈, 사랑의 집 고치기, 사랑의 연탄 배달
건강한 녹색사랑
자연사랑, 파란 마음, 글/그림 축제
풍요로운 상생
1사1하천 정화운동, 1사1산 가꾸기 운동, 농촌사랑 1사1촌 자매결연

풍요로운 인재육성 나눔

국내최초의 민간 장학재단인 ‘양영재단’ 은 삼양사의 창업자 수당 김연수 회장에 의해 설립되었으며, 1968년 ‘수당재단’을 설립하여 장학사업을 확대하였다. 특히 수당재단은 2006년부터 창업자 수당 김연수 회장의 산업보국과 인재육성 정신을 계승하여 기초과학부문, 응용과학부문, 인문사회 부문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둔 인물에게 매년 부문별 1억원을 수여하는 ‘수당상’을 제정, 운영하고 있다.

삼양그룹 사회공헌 바로가기